기록저장소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 스톱모션 쉽게 만드는 방법!

by seonil
반응형

 

스톱모션(Stop Motion)이란?

 고정된 물체를 연속촬영으로 움직이는 것 같은 영상을 만드는 기법이다. 보통 애니메이션에 많이 사용된다.

움직이는 물체를 연속촬영해서 빠르게 변하는 영상으로 찍는 타입랩스와는 조금 다르다.

 

영상을 만들다가 '스톱 모션' 영상이 필요해서 연습삼아 만들어봤다.

핸드폰을 삼각대/거치대에 고정해 놓고 일일이 수작업으로 캐릭터를 움직여가며 찍었다.

총 65장의 사진으로 만든 영상인데, 10초짜리 짧은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사진을 찍는게 조금 지루하고 노가다 작업이긴 하지만 사진만 찍고나면 쉽게 스톱모션 영상을 만들 수 있다.

내가 사용하는 가장 간단한 프로그램은 <무비 메이커>이다.

 

 

현재는 영상편집할때 베가스 프로 15를 사용 중인데, 베가스 사용하기 전에는 Movie Maker 프로그램을 사용했다.

인터넷상으로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서 설치 할 수 있고, 초보가 사용하기에도 편하다.

처음 무비메이커 설치하고 메뉴가 직관적이라서 아무런 설명서(?)를 찾아보지 않고 혼자 배웠을 정도 였다. ㅎㅎ

(간단한 컷 편집에 추천한다.)

 

 

무비메이커로 스톱모션 만들기

 

무비메이커로 스톱모션 만들기

1. 무비메이커 열고, 내가 찍은 사진들을 드래그해서 오른쪽에 옮겨 놓는다.

 

 

무비메이커 movie maker

2. 사진을 모두 선택(Shift 사용)해서 편집 - 재생 시간을 원해는 시간으로 바꿔준다. (기본 7초로 되어있다)

 

나는 0.2초로 했다가 조금 느린 것 같아서 0.1초로 바꿨더니 너무 빠른 것 같아서... 0.15초로 해줬다.

 

 

무비메이커로 스톱모션 만드는 방법

사진마다 재생시간을 다르게 할 수 있다.

위에 이미지처럼 사진 한장 한장 선택이 가능 하기 때문에 전체 선택이 아니라 원하는 컷만 선택해서 재생시간을 바꿔줄 수 있다.

나는 맨 처음과 맨 끝에 있는 사진의 재생시간을 좀 더 길게 해줬다.

 

무비메이커

사진 크기에 따라 프로젝트에서 가로 세로 비율을 조절할 수 있다.

만약 사진을 16:9로 찍었는데 4:3 비율로 맞췄다면 동영상 위아래가 검은화면으로 나오기 때문에 꼭 사진 비율에 맞춰 바꿔주자!!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