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저장소

신한카드 재발급 이후 '결제가능한 카드정보가 없습니다'

by seonil
반응형

얼마전에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분실해서 재발급 받았다.

카드번호가 바꼈기 때문에 넷플릭스 결제도 중지됐고, 온라인 주문이 막혔다.

 

카드를 받았을때 사용등록 안내문도 같이 들어있었는데 '본인'이 직접받았다면 별도 등록없이 바로 쓸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온라인 '앱카드' 결제하려고 했더니 카드 등록이 안되어있다고 한다???

 

그에 대한 해결방법!!!

 

 

카드사용등록

▶ 우선 카드 등록이 안되어있을 경우 등록방법

 

신한 페이판 > 검색창/챗봇 > '카드사용등록' 검색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미 등록된 카드라고 나오면 패스.

 

 

카드 등록했는데도 앱카드 결제가 안될 경우

 

앱카드 결제

온라인 주문할때 위와 같이 앱카드 결제로 빠르고 주문하는데, 앱카드 결제하기를 눌렀더니 아래와 같은 에러창이 뜬다.

 

 

코드 : 4203

 

"결제 가능한 카드정보가 없습니다. 카드등록후 결제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등록했는데, 이런창이 떠서 도대체 뭐를 등록해야하나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드디어 알았다.

 

신한 페이판에 있는 <MY 월렛> 에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된다.

 

 

신한 페이판 My월렛

신한 페이판 메인화면 바로 아래에 MY월렛 클릭.

 

 

결제수단 추가

결제수단관리 누르고 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너무 오랜만에 카드 등록하는거라서 온라인 결제수단 추가를 어디서 등록해야하는지도 까먹고 있었다.

 

이제 온라인 결제 잘된다.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