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저장소

카카오톡으로 내 현재위치 확인하는 방법

by seonil
반응형

 

고속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부모님이 <어디쯤 왔니?>라고 카톡을 보내신다.

그러면 버스에서 자다 깬 얼굴로 버스 창문 밖을 살펴보는데.. 보이는 건 논, 밭, 고속도로 뿐...

<아직 도로위에요> 라고 보낼 수 밖에 없었던 시절... ㅋㅋㅋ

  

이제는 전국 어디서든 핸드폰만 있으면 나의 위치를 상대방에게 전송할 수 있다.

 

카카오톡 내 현재위치 보내기

 

 

 

GPS가 켜진 상태에서 카카오톡의 지도창을 활용하면 이렇게 현재 위치도 알 수 있고, 차를 타고 움직이는 나의 실시간 이동 경로도 '빨간 동그라미'로 나타난다.

낯선 고속도로 위에서도 정확한 나의 위치를 알 수 있고,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내 위치/상대방 위치를 전송받을 수 있다.

 

(위 이미지처럼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모습은 자기만 볼 수 있다.)

 

 

상대방에게 내 현재 위치 전송하는 방법

 

카카오톡 지도 기능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사진' '동영상'을 보낼 수 있는 창이 뜨는데, 다음 페이지로 넘기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저기서 <지도>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카카오톡 내 위치전송하기

 

<지도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과 같이 현재 나의 위치가 뜨는데, 만약 현재 위치가 아닐 경우에는 화면 왼쪽 위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새로고침' 기능으로 나의 위치가 다시 잡힌다.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이 현재 나의 위치이고, 그위에 올려진 파란 위치 표시를 내가 따로 움직여서 정확한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위치 확인 후 파란 표시 위에 뜬 <위치 정보 보내기>를 클릭하면...

 

 

카카오톡 지도기능 gps 위치확인

 

이렇게 카카오톡 창으로 내가 표시한 위치 정보와 주소가 상대방에게 보내진다.

따로 어플을 설치 할 필요 없이 상대방은 보내진 이미지를 다시 클릭하면 카카오톡 창 내에서 위치확인이 가능하다.

 

여기까지 <카카오톡으로 상대방에게 내 위치 전송하기> 였다.

 

 

추가적으로

 

카카오톡으로 약속장소 찾아가기

위에서 처럼 카톡으로 상대방이 자신의 위치를 보냈을때 상대방에게 찾아가는 방법. (약속장소)

 

카카오맵 활용

 

카톡 내 위치 전송은 어플이 따로 필요없지만, 이 기능은 <카카오톡맵>이 필요하다.

상대방이 카톡으로 자신의 위치를 보냈을때, 연동된 카카오톡 맵을 클릭하면 <상대방의 위치 - 자신의 위치>가 <도착 - 출발>로 표시되서 차량/대중교통/도보/자전거로 가는 길을 상세히 알려준다.

 

지도찾기 지도앱 로드뷰 카카오톡

 

이렇게 지도찾기 기능은 다른 지도어플에도 있지만, 카카오톡 위치정보를 자주 사용하기때문에 연동되는 지도 어플 설치해서 사용하는게 더 편한 것 같다.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