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저장소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충돌 사고

by seonil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뉴스기사를 보는데, '문대통령, 헝가리 유람선 구조에 총력' 이란 기사 제목을 봤다.

뭐 외국에서 유람선 사고가 났나보다라고만 생각했는데, 기사를 자세히 읽어보니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있는 다뉴브강에서 한국인관광객들을 태운 유람선이 사고가 난 것이었다.

 

헝가리 현지시간 29일 저녁 9시.

한국인 관광객 33명 / 헝가리 승무원 2명 총 35명을 태운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한 뒤 전복되었다.

현재 한국인 관광객 7명 사망, 7명 구조, 19명 실종상태. 

 

 

유럽패키지 여행할때 거의 필수 관광코스나 마찬가지인 부다페스트 야경투어라서 나도 갔던 곳인데, 그곳에서 사고가 났다고 하니 깜짝 놀랐다.

사고 당시 다른 유람선에 타고있던 한국인 관광객이 쓴 글을 봤는데, 앞에서 모든 배가 다 서길래 뭔가 했는데 앞에 사고 났다는걸 인솔자가 말해줬다고 한다.

 

폭우로 물살이 빨라져서 더 구조가 힘들 것 같다. ㅠㅠ

 

관광객들이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고 있었다고 하는데, 내가 야경투어 갔을때도 구명조끼에 대한 안내가 전혀 없었다. 밤이라서 어둡고, 물살은 잔잔했지만 난간 하나에 의지하기에는 무서워서 난간 근처로는 안 갔던 기억이 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유람선 침몰 사고

 

유람선과 크루즈선이 충돌해서 일어난 사고라고 나왔는데, 여기 부다페스트 국회의사당 야경이 진짜 멋있어서 이 근처에 배들이 엄청 많다.

위에 사진은 전날 야경투어 갔다오고 다음날 아침 근처 다른 관광지에서 찍은 사진인데, 내가 탔던 유람선과 크루즈선의 크기를 비교해 볼수있다.

 

사진을 좀더 크게 보면...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크루즈선 크기 비교

 

(아마도) 위에 저 기다란 배가 크루즈선이고 밑에 작은 배가 유람선.

딱 저 배를 탔던건 아니지만, 야경투어할때 탔던 배가 그리 큰건 아니었고 저정도 크기였다.

유람선 타고 야경볼때 저 기다란 크루즈 선이 지나가면 엄청 길고, 또 내가 탔던 유람선보다 높이가 낮아서 크루즈선 실내가 잘 보였다.

 

유람선에서 사진찍으려고 실내칸이 아닌 위에 난간만 있는 곳으로 올라와서 그런걸지도 모르지만 암튼 크루즈선의 메인층은 낮아서 안정적으로 보였다.

 

크루즈선과 충돌해서 전복되었다고 나와있는데, 아직 정확히 어떤 배와 충돌했는지에 대한 정보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저정도 크기의 크루즈선과 충돌했다면 작은 배에는 큰 충격이 오긴 했을거다. 게다가 배들도 꽤나 가까이 지나가는 편이고 거기에 폭우까지 더해졌으니...

 

+ 헝가리 유람선 충돌사고 당시 CCTV(링크)가 나왔는데, 어두워서 충돌 장면은 보이지 않는데 충돌 전 두 배의 대략적 크기가 보인다. 

 

+ 좀더 자세히 보이는 유람선 충돌 장면 CCTV (gif)

 

 

커다란 크루즈선이 앞에 있던 유람선의 후미를 박고 밀려나면서 순식간에 뒤집히는게 보인다.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