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저장소

KB국민은행 해외송금이 계좌관리점에 도착하였습니다. 송금사유 작성

by seonil
반응형

 

  • KB국민은행 해외송금이 계좌관리점에 도착하였습니다.
  • 국민은행 알림톡으로 온 해외송금메시지
  • 애드센스 수익 지급받기
  • 증빙서류제출 or 송금사유 작성

 

 

KB국민은행 알림톡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송금받고 있다.

가끔 최소 수익 100달러가 채워지지 않아서 빼먹기도 하지만 한 달에 한번 정도는 구글로부터 해외송금이 들어온다.

 

국민은행 외화계좌를 개설 해서 달러로 들어온 그대로 모아두고 있는데, 

매번 오던 송금 알림톡과 달리 이번달에 온 알림톡은 '증빙서류제출'이라는 설명이 뜬다.

 

 

기존 송금 알림톡

 

기존에 해외송금이 도착하면, 위와 같이

 

[KB국민은행] 해외송금이 도착했습니다.

 

라고 알림이 오고 자동으로 내 외화계좌로 입금이 됐는데, 이번에는 바로 입금되지 않았다.

 

 

[KB국민은행] 해외송금이 계좌관리점에 도착하였습니다.

 

증빙서류제출

인터넷뱅킹경로(필요시)

개인뱅킹 : 외환 > 해외송금받기 > 받을 송금 조회 > 관리

 

.

.

이런 식으로 멘트가 바뀌었다.

 

몇 달 전부터 애드센스 수익을 송금받는 몇몇 은행에서 수익에 대한 증빙자료/증빙서류를 보내야 입금을 해준다는 글을 본 것 같은데, 그게 모든 사람이 해당하는 건 아니고 완전 랜덤인 것 같았다.

 

은행 지점마다 다른 것인지..

나는 수익도 적고 해서 해당 안 되는 줄 알았는데, 왜 갑자기 알림톡 내용이 바뀐 건지 모르겠다.

 

 

송금사유 작성

위에 알림톡에 적힌 경로대로 가서 확인해 봤다.

KB스타뱅킹 앱이랑 경로가 살짝 달라서 KB스타뱅킹 앱 기준으로 적어봤다.

 

  1. 메뉴
  2. 외환
  3. 해외송금
  4. 해외송금받기
  5. 받을 송금 조회(미입금분)
  6. 외화계좌 선택
  7. 조회

 

받을 송금 조회에서 미입금분 송금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미입금분 내역이 뜬다.

 

송금사유작성

 

자동으로 내 외화계좌로 이체가 됐다면 조회해도 아무것도 안 뜨지만, 나는 알림톡을 받고 미입금분을 확인했더니 위와 같이 아직 내 계좌로 입금되지 않은 송금 정보가 뜬다.

 

그 아래 송금사유 작성을 클릭하니

 

 

 

송금 사유를 작성하는 공간이 나온다.

 

나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금이라고 적었다.

 

 

 

결론 - 자동으로 지급받음

 

송금 사유를 작성하고 나서 혹시나 해서 거래내역을 조회해 봤더니,

 

벌써 수익금이 들어와 있다??

 

알림톡이 26일 오전 9시에 왔는데, 오후 3시 넘어서 이미 들어와 있더라.

나는 그것도 모르고 다음날까지 고민하다가 송금사유 작성했다.

 

송금사유를 작성하지 않았어도, 그냥 시간 지나면 들어오는 것이었다. 

하하하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