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저장소

삼성 스마트폰 분할화면/팝업화면 설정 방법

by seonil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을 2년정도 써왔는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되면서 초기에 비하면 기능이 엄청나게 바뀐 것 같다.

전에도 스마트폰 분할화면 기능이 있긴 했지만 작동되는 앱이 한계가 있어서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바뀐 걸 보면 딱 내가 필요한 어플들이 분할화면 작동이되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

 

 

아이패드에도 <화면분할> <멀티태스킹> 기능이 있다. 아이패드는 '가로'화면이라서 왼쪽/오른쪽으로 화면이 나뉘어지는데 액정자체가 크기때문에 스마트폰 분할화면보다는 훨씬 활용도가 높다.

(선착순 클릭 이벤트 같은거 할때 두화면으로 돌릴수 있어서 아주 쏠쏠하게 사용중이다.)

 

스마트폰은 아이패드보다는 화면이 작기때문에 아이패드 만큼 활용도가 높지는 않지만, 대신 스마트폰은 어디든 들고 다니고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작은 불편함 정도는 감수할 수 있다. (특히나 게임 멀티태스킹 할때 굿!!)

 

 

삼성폰 분할화면으로 보는 방법

 

1. 핸드폰 화면에서 왼쪽 아래 <세로 막대기 3개>를 누르면 내가 사용했던 앱 목록이 나온다.

2. 분할화면 위쪽으로 올리고 싶은 어플을 선택하고,

3. 어플 '아이콘' 클릭 > 분할화면으로 보기

4. 상단에 분할화면이 생겨나고 아래 화면도 원해는 앱을 선택하면 된다

 

 

분할화면 적용된 모습

 

유튜브(펭수TV)를 보면서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을 읽을 수도 있고,

 

 

게임 자동사냥을 띄어놓고,

리디북스 전자책을 읽을 수도 있다.

 

 

+ 솔직히 게임까지는 안될 줄 알았는데, 이것도 분할화면이 되서 놀랐다. 자동사냥 돌리기에는 좋은데, 살짝 버벅임은 있다. 전자책 페이지 넘기려고 터치하면 게임화면이 '일시정지'된다.

전자책 페이지 넘기기 > 게임화면 터치해주기 이렇게 반복해야하는 불편함이 있기는 하다.

지금은...이 게임 자체가 재미없어서 삭제했다. (달빛조각사;;;)

 

 

팝업화면으로 보기 (투명도 조절)

 

위에 분할화면 적용할때와 마찬가지로 어플 아이콘을 클릭한 후 <팝업화면으로 보기>를 누르면 된다.

분할화면과 달리 기본 앱을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어서 좋기는 한데, 팝업화면이 시야를 좀 가리는 불편함이 있다.

 

이럴때는 팝업화면 상단 첫번째에 있는 네모그림을 클릭하면 <투명도 조절>이 가능하다.

 

 

투명도 0프로 일때.

파란 막대기가 왼쪽으로 갈수록 투명도가 진해진다.

 

 

이렇게 뒤에 배경/글씨가 보일정도로 투명해졌다.

 

개인적으로는 <분할화면>을 더 자주 사용하긴 하지만, 투명도를 더 조절할 수 있거나 영상자체보다는 소리만 들어도 될때는 팝업화면이 더 나을 것 같다.

 

뭔가 핸드폰 볼때 하나만 보기는 아쉽고, 시간 아까울때(?)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이다. ㅎㅎ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