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저장소

갤럭시 폰 기본어플에서 '사진 합치기'

by seonil
반응형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평소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잘 안하는 편이다. 뭔가 업데이트 할수록 기능이 많아지고 복잡해져서 핸드폰도 느려지는 것 같고, 굳이 새로운 기능이 필요하지 않아서였다.

그러던 어느날... 폰하는데 자꾸 업데이트 화면이 떠서 실수로 <확인>버튼을 눌러버렸다.

그렇게 강제 업데이트 시작!! ㅎㅎ

 

One UI 버전 1.0

안드로이드 버전 9

 

새롭게 바뀐 업데이트는 One UI 1 버전이라서 디자인이나 기능적으로 바뀐게 많은데, 핸드폰 사진 갤러리 기능도 뭔가 다양해졌다. 그렇데 가끔 사용하던 '사진 합치기 기능'이 없어!!! ... 진 줄 알았다.

 

 

이전 버전에서는 갤러리 앱에 들어가면 사진편집할때, <사진 합치기> 기능이 바로 보였는데 새로운 버전에서는 한단계 더 들어가야 사진 합치기 모양의 아이콘이 나온다.

포토샵을 사용하면 엄청 간단한 기능이지만 핸드폰 기기 자체에서는 이 기능이 없다면 사진편집 관련 어플을 받아야해서 복잡하다.

 

 

기본앱에서 사진 합치기 / 덮어씌우기

 

 

<사진 합치기>는 기본적으로 기준이 되는 사진 한장 '안에' 또 다른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이다.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핸드폰에서 인터넷에 저장한 사진 모두 가능하다.

사진 예시를 간단하게 보여주기 위해 액자에 내가 찍은 사진을 넣는 편집 방법을 보여주고 싶었지만 그런 사진이 없어서 인터넷에서 예시 사진을 가져왔다.

(사진 출처 : Pinterest)

 

 

1. 갤러리 앱 실행 > 기준이 되는 사진(액자) 선택

2. 화면 하단에 연필 이미지 선택

 

3. <스마일 스티커(1)> 선택 후, 사진추가 버튼(2) 선택

 

4. 사진 앨범에서 추가할 이미지를 불러온다

5. 광고판 크기에 맞게 이미지의 크기/각도를 조절한다

*단점 : 추가한 이미지의 비율 조정이나 '사진 자르기'같은 편집이 안되기 때문에 이런 액자에 넣으려면 비슷한 비율의 이미지를 찾는 수 밖에 없다.

 

완성!!!

 

배우 '데인 드한'의 이미지를 '빈 광고판'에 합성해 봤다.

 

응용방법

왼쪽 이미지처럼 사진을 3단으로 배열하는 편집 방법도 있다.

Square Fit 어플을 사용해서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사진 비율을 9:16으로 저장하고 위/아래 흰 배경에 <이미지 추가> 기능을 사용해 주면 왼쪽과 같은 3단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이거 역시 포토샵으로 하면 훨씬 간단한 기능이지만.. PC로 포토샵을 사용하기 귀찮거나 간단한 편집을 할때 좋아서 알아두면 유용한 기능이다. ^^*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