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저장소

갤럭시 갤러리앱 기본기능 : 사진에 글자 넣기

by seonil
반응형

 

예전에 '핸드폰 사진에 텍스트 넣는 방법'이라고 해서 어플하나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이제 그 어플이 필요없게 됐다.

갤럭시 S8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했더니 갤러리앱에 텍스트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새로 생겨났다.

평소에 핸드폰 업데이트를 바로 바로 안하는 편이라서 이 기능이 생긴건 의외로 꽤 됐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갤럭시S9 나왔을때 구경하러 삼성스토어 갔었는데 그때도 이 기능이 없었던 것 같다.

 

 

평소에 인터넷에서 저장한 이미지라던가 찍은 사진에 글자 넣는 기능을 꽤나 자주 사용하는 편이다.

보통 맘에 드는 물건 인터넷으로 구경하다가 이미지만 저장해서 가격/소재/파는곳 등등을 기록할때 많이 사용한다.

사용법은 엄청 간단하다. 기존에 갤러리앱에 '스티커'가 있던 자리에 '스티커/T(텍스트)'를 합쳐놔서 하나의 버튼으로 만들어놨다.

 

시계 이미지 출처 : ZARA

인터넷에서 저장한 사진이나 자신이 찍은 사진을 갤러리앱에서 열면 하단에 스티커모양과 T(텍스트) 모양의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같이 스티커가 뜨는데, T 기능이 새로 생겨서 T를 누르면 바로 텍스트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아래와 같이 생긴다.

 

 

글자 배경색도 고를 수 있고, 초록표시된 배경색 부분을 클릭하면 배경색을 불투명하게, 또는 배경색 없이.도 가능하다.

폰트 종류는 6~7가지 정도 되는데, 크게 다양하지는 않고 시스템 폰트에 있는 그 폰트들인 것 같다.

 

예전에 갤럭시 유료폰트를 구매했었는데, 당연히 그것도 사용가능한걸 보면 여기서 좀더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고 싶으면 유료폰트를 구입하는 수밖에...

 

글자는 50자까지 입력할 수 있다.라고 나오지만...

하나의 글상자에 최대 50자이고, 글상자를 여러개 만들 수 있다.

글씨 크기도 더 작게 조절 가능하기 때문에(글상자 크기를 조절해서) 원한다면 더 많은 텍스트를 넣을 수 있다.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