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저장소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 후 KB국민 앱카드 오류 문제 해결

by seonil
반응형

 

평소에 핸드폰 자동업데이트를 막아놓고 설치한 어플도 자동 업뎃을 왠만하면 안하는 편이다.

핸드폰에 받아놓은 어플들이 많은데 그걸 다 자동 업데이트 하면 뭔가 폰 용량 과부하 올 것 같고, 잘 사용하지 않지만 언젠간 쓸만한건 그냥 묵혀놨다가 필요할때 업뎃하는데,

 

핸드폰 소프트웨어도 마찬가지이다.

상태창에 계속 업뎃하라고 뜨고, 또 최근에 UI가 크게 바뀌고 나서 핸드폰 상단에 업데이트 문구뿐만 아니라 폰 하다가 업데이트 화면으로 넘어갈때가 많은데, 그때마다 뒤로 가기 눌러서 최대한 미뤘다.

 

굳이 할 필요성을 못느껴서...

 

그러나 폰터치하다가 결국 업데이트를 실수로 누르게 되고 결국 업데이트 시작!!!

기존 안드로이드 버젼이 어떤거였는지 캡쳐도 못했는데;;

새로 바뀐 버젼은 안드로이드 버전 9

One UI 버전 1.0 인데, 디자인이 크게 변경된건 아니고 기존 앱 아이콘들이 좀더 둥글둥글하게 바꼈다.

 

새로 업데이트하고 이것저것 살펴보고 있는데, 알림창에 위와 같은 문구가 떴다.

 

KB 국민카드(앱카드)

디버그 시도를 발견하였습니다. 앱을 종료합니다.

 

국민 앱카드 요즘 잘 사용하지 않아서 어플 실행해본지도 오래됐는데, 뜬금없이 저런 문구가 떠서 놀랐다.

뭔가 해킹당한건가??? 하고 우선 캡쳐를 해놨다.

 

 

삼성 온라인 서비스센터에 물어봐야하나 찾아보다가  KB국민앱카드 어플 후기?? 부분 찾아봤는데,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 후 나와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이 꽤 되는 것 같았다.

 

마침 최근 업데이트가 있길래 앱카드 업데이트를 했더니,

 

기존 KB앱카드 말고 오른쪽에 새로은 앱카드가 설치됐다.

기존에 왼쪽 앱을 실행했을때는 핸드폰 알림창에 '디버그 시도를 발견하였습니다' 라는 경고문구가 뜨고 앱이 열리지 않았는데, 새로 업데이트/설치한 오른쪽 앱은 잘 실행되고, 기존 카드 정보도 그대로 입력되어있다.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