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저장소

갤럭시 스마트폰 야간모드(다크모드) 설정방법 3가지

by seonil
반응형

 

'갤럭시 다크모드 인기...'라는 기사를 보고 스마트폰에 다크모드가 가능한 걸 처음 알았다.

가끔 트위터 짤 같은거 올라오면 트위터 전용 다크모드인건지 배경색상이 어두운 네이비색으로 나오고 글씨는 하얀색으로 보이는 캡처들이 보이는데, 눈 피로도도 덜해보이지만 배경컬러가 맘에 들었다.

 

갤럭시 스마트폰 할때도 인터넷 창 자체가 다크모드로 바뀌나? 했는데, 그건 아니고 '지원하는 앱(응용프로그램)'만 배경색이 바뀐다고 한다.

기본 삼성 앱 ; 갤러리, 시계, 연락처, 상단바 알림창 색상 등등 야간모드로 바뀐다.

 

새로운 기능이 생겼으니 설정해봐야지!!

갤럭시 스마트폰 야간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은 3가지인데 가장 간단한 것부터 소개해보자면...

 

1. 빅스비로 간단하게 설정

삼성 핸드폰으로 뭔가 어렵고 복잡한 기능을 실행시켜야 할때 어디를 들어가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는 그냥 간단하게 빅스비를 불러서 음성인식으로 명령을 내리면 된다.

 

"하이 빅스비" 라고 빅스비를 부른 후,

"야간 모드 설정"

"야간 모드로 설정해줘" 등등 주요 단어가 들어가기만 하면 알아서 척척!! 바꿔준다.

 

2. 상단바 알림창 영역에서 야간모드 켜기

 

두번째 방법은 알림창 영역에서 야간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스마트폰 홈화면이나 인터넷창에서 화면 상단을 '한번' 아래로 드래그 하면 위와같이 '와이파이' 'GPS' '블루투스' 등등을 간단하게 켜고 끌수 있는 알림창이 뜨는데, 여기서 '한번 더' 화면 아래로 드래그 하면 아래와 같이 더 많은 아이콘들이 나온다.

 

 

 

손전등 켜기, 배터리 관리 모드, 비행기 탑승 모드, 블루라이트 필터 등등이 있는 첫번째 페이지 말고 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겨서 두번째 페이지로 가면 위와같이 중간에 <야간모드> 버튼이 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서 파란색(실행중) 화면으로 만들어주면 야간모드가 켜진다.

 

 

3. 설정 > 디스플레이 > 야간모드 켜기 (예약설정가능)

 

안드로이드 '설정'(톱니바퀴모양) 클릭

>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들어가서 '야간 모드'를 체크할 수 있다.

 

 

3가지 방법 중 가장 어렵(?)긴 하지만 야간모드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면 야간모드의 시작시간종료시간을 직접 바꿀수 있어서 좋다.

(야간모드 설정시간 자동 설정 가능)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