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저장소

장마전선 영향으로 하루종일 비가 내린 한반도

by seonil
반응형

<6.26 기상청 비구름 레이더 영상>

 

 

오늘 새벽부터 비가 하루종이 오길래 기상청 사이트에 들어가서 비구름 확인해 봤습니다.

어제 23시부터 오늘 18시까지의 비구름 영상인데, 역시나 크게 우리나라를 관통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중부지방 쪽에 특히나 강수량이 집중되어있어서 피해지역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부터 장마가시작된다는 기사를 본 것 같은데, 새벽부터 시작된 비는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고, 내일(27일) 새벽에야 멈춘다고 하네요.

 

비가오면 미세먼지가 다 쓸려내려가서 깨끗해야하는데, 오전부터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을 나타내는 주황색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비가 오면 좋아질 줄 알았는데, 여름이라 조금 나아진 미세먼지 농도가 다시 극성입니다.

 

 

장마전선이 남하하여 중부지방은 내일부터 비가 그치지만 일요일 다시 장마가 시작됩니다. 남부지방은 이번주 내내 장마기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장마기간 동안 강수 지속기간이 길어서 홍수 피해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출처 : 네이버 날씨 / 기상청

 

이번주 한반도 날씨 예보를 가져왔습니다.

중부지방은 내일부터 다시 비가 그치겠지만 남부지방은 다음주말까지 계속 장마기간이네요.

2018 장마기간의 본격적인 시작은 오늘부터 인가봅니다.

 

올해 장마기간에 비가 이렇게 많이 내린다면 그동안 고민해왔던 <레인코트>와 <레인부츠>를 사도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ㅎㅎㅎ

오늘같은 날 진짜 레인코트=우비가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

 

블로그의 정보

기록저장소

seonil

활동하기